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Googleanayltics4
- 마케팅데이터분석
- 임대몰GA4
- gtm전자상거래
- 카페24viewitem
- 구글애널리틱스분석
- 카페24ga전자상거래
- GA4전자상거래
- 구글애널리틱스4장바구니
- 카페24구글태그매니저
- 카페24전자상거래
- gtm전자상거래셀프설치
- ga4전자상거래셀프설치
- 구글애널리틱스4전자상거래
- 카페24인스타연동오류
- 구글애널리틱스셋팅
- gtm변수명
- 카페24gtm
- 카페24변수명
- 카페24인스타연동
- 구글애널리틱스설치
- 카페24GA4
- 데이터역량
- add_to_cart
- 구글애널리틱스전자상거래
- Googelanayltics
- 카페24구글애널리틱스
- ga전자상거래
- GA장바구니
- GA4장바구니
- Today
- Total
마켕터
[ 인스타그램 샵 태그/연동 ] 오류는 99% 이것 때문입니다. 본문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 오류는 대부분 특정 설정이나 계정 상태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히 카페24 비활성화나 커머스 계정 비활성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스타 제품 태그 오류와 커머스 계정 문제의 해결 방법을 안내합니다.
해당 예시는 카페24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하는 캥거루 캥캥입니다.
해당 아티클은
카페24/아임웹 등
호스팅 사로 자사몰 운영하는데
- 페북/인스타 연동 안되는 분 또는 연동해제하고 싶으신 분 (2번 케이스)
- 페북/인스타 제품태그 안되는 분
- 페북/인스타 샵표시 안되는 분
등 연동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
(경고 표시 옆에 영문이나 한글로 문구가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구글링하거나,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답변을 명쾌하게 내놓는 곳이 없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경험한 바로는,
99.9%
아래 3개중 1개 케이스에 해당됩니다.
1) 페이스북/인스타 계정 신뢰도 부족
2) 페이스북/인스타 계정이 다른 비즈니스에 귀속
3) 페이스북/인스타 계정 비활성화로 인한 정지
1) 페이스북/인스타 계정 신뢰도 부족
1번 케이스는 연동 시도시
경고 표시는 뜨나 문구는 빈칸으로 나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
말 그대로 신뢰도 부족입니다.
메타에서는 해당 계정이 별다른 문제없이
상품 판매가 가능한 계정인지 판단하기 위해
최소한의 신뢰조건을 내부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Ex. 이러한 신뢰도 규정이 없다면, 유령계정이나, 먹튀계정들이 난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결 방안>
신뢰도를 확보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크게 3개 입니다.
해당 사항들을 케어해주시면 됩니다.
1. 계정 생성일
2. 피드 업로드 빈도
3. 팔로워 수
- 계정 생성일 → 시간이 답
구체적인 기간을 페이스북에서는 명시하지 않았으나,
보통 계정 생성 이후 최소 2~4주는 경과 되어야 샵 생성/연동이 가능합니다.
- 피드 업로드 빈도 → 1일 1~2회
구체적인 빈도 수는 밝히지 않았으나, 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잦은 피드 업로드가 계정 신뢰도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답변 주었습니다.
* 다만, 과도하게 잦은 좋아요, 피드 업로드의 경우
스팸계정으로 분류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팔로워 수 → ?
팔로워 수는 필수가 아니나, 많을 수록 신뢰도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팔로워 수 100~200명인데도 샵 생성되는 계정이 있었고, 500명 인데도 샵 생성되지 않는 계정도 있었습니다.
해당 3개 사항들을 케어하시다 보면,
어느 날 인가 경고 문구는 사라지고 계정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페북/인스타 계정이 다른 비즈니스 귀속
2번 케이스는 연동 시도시
1번과 다르게 경고문이 나옵니다.
Ex. 계정이 다른 상거래 관리자에 연동되어있습니다.
This account is already blablabla...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
현재 비즈니스외에 다른 비즈니스에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상거래관리자로 추가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마도 계정 상황은 100% 다음과 같을 겁니다.
A = 이전에 운영하던 페북 로그인 계정
(모종의 이유로 A는 버리고 B로 갈아타기 시도중)
a = A에 속해있는 비즈니스
B = 현재 연동중 오류 나는 페북 로그인 계정
b = B에 속해있는 비즈니스
FB = 연동하려는 페이스북 페이지
IG = 연동하려는 인스타그램 페이지
이라고 할 때, A의 비즈니스인 a에서
FB와 IG의 연동을 해제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해결 방안>
A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연동해제 하면되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해제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인스타그램 연동 해제
= 커머스 관리자에서 인스타그램 삭제 → 끝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해제
= 페이지를 제외한 해당 비즈니스에 관련된 모든 자산 삭제
→ 비즈니스 영구 삭제 → 끝
방법은 하단 캡쳐 설명대로 따라가시면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해제는 조금 더 까다로우나 어렵진 않습니다.
위에서 인스타그램은 연결끊기가 활성화 되있으나, 페북 페이지는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어 연동해제가 안됩니다.
페북 페이지는 해당 비즈니스 계정의 모든 자산을
(자신 제외 사용자, 인스타 계정, 카탈로그, 등등...)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북 페이지와 픽셀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
모든 자산을 삭제하고
[ 비즈니스 설정 - 비즈니스 정보 - 비즈니스 영구 삭제 ]하시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상거래(커머스) 관리자도 삭제되면서 연동해제가 완료됩니다.
이 과정을 완료하신 후 다시 연동 화면으로 가면 이제 경고 문구는 없습니다.
3) 페북/인스타 계정 비활성화로 인한 정지
마지막 3번 케이스는 앞서 나온 연동 화면 경고문에서
해당 계정이 비활성화/정지되어있다고 나옵니다.
<해결 방안>
모종의 이유로 메타쪽에서 계정을 정지시키거나,
AI 검토 오류로 됬을 확률이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이 경우 검토를 넣어서 비활성화를 최대한 빨리 풀은 후 연동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또는,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방법도 1번의 신뢰도 확보로 인해 시간이 소요됩니다.
* 참고로 계정이 90일 이상 정지상태로 유지될 경우, 해당 계정은 영구 정지입니다 *
오늘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제품태그/샵/호스팅사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오류발생하는 사항들 더 있으나,
대부분의 사항들이 3가지 케이스에서 발생하여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 있으실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