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켕터

[ 인스타그램 샵 태그/연동 ] 오류는 99% 이것 때문입니다. 본문

카페24/FB&IG 연동

[ 인스타그램 샵 태그/연동 ] 오류는 99% 이것 때문입니다.

마케팅하는 캥거루 캥캥 2022. 12. 23. 14:22
반응형
반응형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 오류는 대부분 특정 설정이나 계정 상태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히 카페24 비활성화커머스 계정 비활성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스타 제품 태그 오류커머스 계정 문제의 해결 방법을 안내합니다.

 

해당 예시는 카페24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하는 캥거루 캥캥입니다.



해당 아티클은

카페24/아임웹 등
호스팅 사로 자사몰 운영하는데

- 페북/인스타 연동 안되는 분 또는 연동해제하고 싶으신 분 (2번 케이스)
- 페북/인스타 제품태그 안되는 분
- 페북/인스타 샵표시 안되는 분

등 연동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화면

(경고 표시 옆에 영문이나 한글로 문구가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구글링하거나,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답변을 명쾌하게 내놓는 곳이 없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경험한 바로는,
99.9%

아래 3개중 1개 케이스에 해당됩니다.

1) 페이스북/인스타 계정 신뢰도 부족
2) 페이스북/인스타 계정이 다른 비즈니스에 귀속
3) 페이스북/인스타 계정 비활성화로 인한 정지

 




1) 페이스북/인스타 계정 신뢰도 부족



1번 케이스는 연동 시도시
경고 표시는 뜨나 문구는 빈칸으로 나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

말 그대로 신뢰도 부족입니다.

메타에서는 해당 계정이 별다른 문제없이
상품 판매가 가능한 계정인지 판단하기 위해
최소한의 신뢰조건을 내부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Ex. 이러한 신뢰도 규정이 없다면, 유령계정이나, 먹튀계정들이 난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상거래(커머스) 자격 요건 - 구체적인 기준은 없다


<해결 방안>

신뢰도를 확보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크게 3개 입니다.
해당 사항들을 케어해주시면 됩니다.

1. 계정 생성일
2. 피드 업로드 빈도
3. 팔로워 수


- 계정 생성일 → 시간이 답

구체적인 기간을 페이스북에서는 명시하지 않았으나,
보통 계정 생성 이후 최소 2~4주는 경과 되어야 샵 생성/연동이 가능합니다.



- 피드 업로드 빈도 → 1일 1~2회

구체적인 빈도 수는 밝히지 않았으나, 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잦은 피드 업로드가 계정 신뢰도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답변 주었습니다.
* 다만, 과도하게 잦은 좋아요, 피드 업로드의 경우
스팸계정으로 분류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팔로워 수 → ?

팔로워 수는 필수가 아니나, 많을 수록 신뢰도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팔로워 수 100~200명인데도 샵 생성되는 계정이 있었고, 500명 인데도 샵 생성되지 않는 계정도 있었습니다.

 

해당 3개 사항들을 케어하시다 보면,

어느 날 인가 경고 문구는 사라지고 계정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페북/인스타 계정이 다른 비즈니스 귀속


2번 케이스는 연동 시도시
1번과 다르게 경고문이 나옵니다.

Ex. 계정이 다른 상거래 관리자에 연동되어있습니다.
This account is already blablabla...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

현재 비즈니스외에 다른 비즈니스에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상거래관리자로 추가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마도 계정 상황은 100% 다음과 같을 겁니다.

A = 이전에 운영하던 페북 로그인 계정
(모종의 이유로 A는 버리고 B로 갈아타기 시도중)
a = A에 속해있는 비즈니스

B = 현재 연동중 오류 나는 페북 로그인 계정
b = B에 속해있는 비즈니스

FB = 연동하려는 페이스북 페이지
IG = 연동하려는 인스타그램 페이지



이라고 할 때, A의 비즈니스인 a에서
FB와 IG의 연동을 해제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해결 방안>


A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연동해제 하면되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해제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인스타그램 연동 해제
= 커머스 관리자에서 인스타그램 삭제 → 끝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해제
= 페이지를 제외한 해당 비즈니스에 관련된 모든 자산 삭제
→ 비즈니스 영구 삭제 → 끝


방법은 하단 캡쳐 설명대로 따라가시면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 커머스 관리자 - 설정 - 비즈니스 자산 - 인스타 연결 끊기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해제는 조금 더 까다로우나 어렵진 않습니다.

위에서 인스타그램은 연결끊기가 활성화 되있으나, 페북 페이지는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어 연동해제가 안됩니다.

페북 페이지는 해당 비즈니스 계정의 모든 자산을
(자신 제외 사용자, 인스타 계정, 카탈로그, 등등...)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북 페이지와 픽셀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화면 - 모든 자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자산을 삭제하고
[ 비즈니스 설정 - 비즈니스 정보 - 비즈니스 영구 삭제 ]하시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상거래(커머스) 관리자도 삭제되면서 연동해제가 완료됩니다.

우측 상단 비즈니스 영구 삭제 버튼 - 모든 자산을 삭제해야 가능하다.

 

이 과정을 완료하신 후 다시 연동 화면으로 가면 이제 경고 문구는 없습니다.

 


3) 페북/인스타 계정 비활성화로 인한 정지


마지막 3번 케이스는 앞서 나온 연동 화면 경고문에서
해당 계정이 비활성화/정지되어있다고 나옵니다.

<해결 방안>

모종의 이유로 메타쪽에서 계정을 정지시키거나,
AI 검토 오류로 됬을 확률이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이 경우 검토를 넣어서 비활성화를 최대한 빨리 풀은 후 연동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또는,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방법도 1번의 신뢰도 확보로 인해 시간이 소요됩니다.


* 참고로 계정이 90일 이상 정지상태로 유지될 경우, 해당 계정은 영구 정지입니다 *

 


 

오늘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제품태그/샵/호스팅사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오류발생하는 사항들 더 있으나,
대부분의 사항들이 3가지 케이스에서 발생하여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 있으실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